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서비스 약관은 가맹점이 나이스정보통신㈜(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가맹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나이스정보통신㈜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이 약관의 내용과 가맹점정보 관리책임자의 성명과 연락처(전화번호,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가맹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가맹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가맹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회사는 이 약관을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 ① 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다만 가맹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 전에 공지합니다.
- 가맹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리)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맹점관리서비스" : 회사가 다양한 콘텐츠로 회원, 가맹점, 대리점 등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말한다.
- 가맹점 : "가맹점관리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가입한 업소
- ID(고유번호) : 가맹점 식별과 가맹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가맹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하나의 사업번호에 하나의 ID만 발급, 이용 가능
- PASSWORD(비밀번호) : 가맹점의 정보 보호를 위해 가맹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
- 서비스 중지 : 정상 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①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가맹점 가입 및 탈퇴
제 5 조 (가맹점가입)
- 가맹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가맹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 및 가맹점정보보호정책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가맹점가입을 신청합니다.
- 회사는 제 1 항과 같이 가맹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가맹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가맹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6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가맹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6조 제3항에 의한 가맹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가맹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가맹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가맹점 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맹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가맹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6 조 (가맹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가맹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가맹점탈퇴를 처리합니다.
- 가맹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가맹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가맹점이 부담하는 의무를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가맹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및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가맹점이 폐업한 경우
- 회사가 가맹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경우, 가맹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 등 가맹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그리고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가맹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가 가맹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가맹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가맹점에게 이를 통지하고, 가맹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7 조 (가맹점에 대한 통지)
- 회사는 가맹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가맹점이 가입시 기재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여타의 통신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불특정다수 가맹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8 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 회사는 가맹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가맹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지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e-mail 등 회사에서 정한 방법으로 가맹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가맹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제 ② 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e-mail 등 회사에서 정한 방법으로 가맹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가맹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가맹점정보의 보호 및 보안관리
제 12 조 (가맹점정보 수집)
- 회사는 가맹점이 가입신청을 할 때 뿐만 아니라 가맹점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수시로 가맹점의 가맹점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는 서비스를 보다 활성화하여 가맹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함입니다.
- 회사가 가맹점으로부터 수집하는 가맹점정보는 대표자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아이디/비밀번호 힌트 질문, 이동전화번호, 주소, 유선전화번호, e-mail 주소 등의 가맹점 대표자 관련 정보와 상호명, 사업자번호, 업종, 전화 / FAX 번호, 예약 가능 여부, 주차 정보, 좌석수, 사업장 주소, 주취급 품목 등의 사업장 관련 정보 및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으로서, 가맹점 가입신청서상 기재된 정보와 가맹점의 서비스 이용을 통해 보여준 성향 정보입니다.
- 회사는 본 조 제①항 내지 제②항의 따라 가맹점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가맹점으로부터 가맹점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를 받습니다. 단, 가맹점은 언제든지 '가맹점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가맹점은 회사에 제공한 가맹점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가맹점정보 이용과 제공)
- 회사는 서비스를 가맹점에게 최적화하기 위한 목적과 서비스의 활성화를 통한 고객지향적인 마케팅 수행 및 가맹점이 '가맹점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동의'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수집된 가맹점정보를 이용합니다.
- 회사는 수집한 가맹점정보를 당해 가맹점의 동의 없이 전항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가맹점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동의'에 기재된 자 이외의 제 3 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통계작성 연구 또는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가맹점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 14 조 (가맹점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수집된 가맹점정보를 가맹점이 가맹점자격을 유지하고 있을 때까지만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가맹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회사는 가맹점의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라도 수집된 가맹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하기로 합니다.
제 15 조 (가맹점정보보호를 위한 가맹점의 권리)
- 가맹점은 가맹점탈퇴를 함으로써 언제든지 본 약관 제 12 조 및 제 13 조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가맹점은 회사가 고지한 가맹점정보관리책임자를 통하여 회사에 대하여 자신의 가맹점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가맹점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가맹점으로부터 본 조 제①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철회 및 본 조 제②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가맹점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제 16 조 (가맹점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가맹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가맹점정보 보호 및 보안관리)
- 회사는 수집된 가맹점정보 관리를 위해 가맹점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그 성명, 소속부서, 직위 및 전화번호, e-mail, address를 회사에서 규정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가맹점에게 알려드립니다.
- 회사는 가맹점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가맹점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 회사는 가맹점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가맹점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가맹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 5 장 회사의 의무와 가맹점의 의무
제 18 조 (회사의 의무)
-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는 가맹점에게 안정적,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가맹점이 신청한 서비스 희망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멸실된 때에는 이를 최대한 신속히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가맹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나 의견이 타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가맹점에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유선 또는 e-mail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획득한 고객의 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수사상 목적,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 관계법률에 의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 회사는 가맹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가맹점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회사는 가맹점이 원하지 않을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가맹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19 조 (가맹점의 의무)
- 가맹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이용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가맹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타인 혹은 타가맹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다른 가맹점의 가맹점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가맹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가맹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가맹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 가맹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가맹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가맹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가맹점이 본 조 제 ① 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가맹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가맹점의 의무)
-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가맹점은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가맹점 아이디 등록 및 비밀번호 지정을 하여야 합니다.
- 가맹점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가맹점에 있으므로 가맹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 3 자에게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가맹점이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1 조 (e-mail에 대한 가맹점의 의무)
- 회사는 가맹점에게 e-mail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가맹점의 e-mail 내용을 편집하거나 감시하지 않으며 메일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가맹점에게 있습니다.
- 가맹점은 회사의 e-mail을 통하여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등을 발송하거나 피라미드 조직 등을 권유하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메일을 보내서는 안됩니다.
- 본 조 제 ② 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가맹점에게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가맹점의 ID(고유번호), PASSWORD(비밀번호)를 수사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저작권
제 22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 회사는 가맹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회사, 다른 가맹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가맹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 (게시물의 저작권)
- 가맹점이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가맹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 회사는 게시한 가맹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가맹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가맹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가맹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가맹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가맹점이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가맹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가맹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7 장 책임관계 및 손해배상
제 24 조 (손해 배상)
- 가맹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가맹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가맹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가맹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가맹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가맹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5 조 (면책사항)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가맹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가맹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가맹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가맹점 상호간 또는 가맹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6 조 (서비스 이용 관련 분쟁해결)
-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맹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맹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가맹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조속히 통보해 드립니다.
- 회사와 가맹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 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7 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가맹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가맹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5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